메뉴 건너뛰기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모델하우스

부동산뉴스

프리미엄.jpg

최근 부동산시장에서 '빈익빈 부익부'의 양극화 현상이 명확하게 나타나고 있다. 시장의 불확실성이 여전하다 보니 확실한 개발호재가 있거나 수요자 유입이 꾸준할 것으로 예상되는 단지에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어서다.

수요자가 몰리고 있는 단지들의 또 다른 공통적인 특징 중에 하나는 우수한 입지와 상품성을 갖췄다는 점이다. 갈수록 수요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더 많은 주거만족도를 추구하는 트렌드가 부동산시장에서 자리잡고 있는 모습이다.

지방의 경우에는 이러한 현상이 더욱 뚜렷하다. 지난해 지방에서 1순위 청약을 받은 곳 중 경쟁률이 높았던 단지는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 '둔산 자이 아이파크', '더샵 소양스타리버',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등 대형 건설사 브랜드가 상위권을 다수 차지했다.

특히 '둔산 자이 아이파크'의 경우 3.3㎡당 분양가가 2,000만원에 육박하면서 고분양가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하지만 1순위 평균 경쟁률 68.67대 1의 높은 경쟁률로 1순위 마감하며 '고분양가'가 아닌 그만한 '가치가 있는 단지'로 인정 받았다. 이 단지는 대전 지하철1호선 탄방역 역세권 입지에 대전의 중심으로 불리는 둔산생활권으로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해 인기를 끌었다.

경북 포항에서는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이 단연 눈에 띈다. 입지, 브랜드, 단지 규모, 특화 설계, 개발호재 등 어느 것 하나 부족한 것이 없는 '육각형 입지'를 갖추고 있어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경북 포항시 남구 대잠동 일원에서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은 2개 단지, 총 2,667세대의 대단지로 지어진다. 이 중 지하 5층~지상 35층, 전용면적 84~178㎡의 1,668세대로 구성된 2단지를 우선 분양 중이다.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은 포항시 내에서도 주거선호도가 높은 포항시 남구 중심 생활권에 위치한다. 단지는 포항시청을 중심으로 형성된 각종 인프라와 영일대 호수공원 등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으며 포항성모병원, 이마트, 롯데마트, 이동종합시장 등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포항시 남구 중심생활권에서 오랜만에 공급되는 단지인 점도 주목할 만하다. 그동안 남구에서는 오천읍, 구룡포읍, 동해면 등 주로 외곽지역 공급이 많아서 수요자 입장에서는 아쉬움이 남았다. 남구 중심생활권에서 공급되는 대형 건설사 브랜드는 지난 2015년 12월 '포항자이' 이후 약 8년 만에 분양됐다.

단지는 현대엔지니어링과 포스코이앤씨가 함께 짓는 컨소시엄 사업으로 사업 안정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각 건설사의 기술과 노하우를 집약해 더욱 우수한 상품성이 기대된다.

교육시설도 풍부해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가 기대된다. 대이초, 이동중, 포항제철고 등 초·중·고교 통학이 가능하며, 이동의 학군과 학원가 등 우수한 명문 교육 여건까지 갖췄다.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가까이 포스코대로와 희망대로를 통해 포항 시내 이동을 빠르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포항IC, 7번 국도, 31번 국도가 인접해 포항 전역 및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쉽다. 또한 포항고속·시외버스터미널, KTX포항역 등 광역교통망 이용이 편리하다.

게다가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돼 공원 내 시설들을 마치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처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거 선호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상생공원은 도로로 분절된 4개의 공간을 연결하고 공간별 특화계획을 통해 포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거듭날 전망이다. 공원 안에는 하늘과 맞닿아 숲을 경험하는 하늘길을 비롯해 포스코 야간경관을 즐길 수 있는 전망대, 워터프라자, 아트프라자, 국민체육센터 내 수영장(예정)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또한 포항시 최초로 조·중식(유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인데 서울 고급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던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은 잔여세대를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으로 진행 중이다. 동호수를 추첨 없이 본인 스스로가 지정해 택할 수 있는 만큼 각자의 취향에 맞춘 선택이 가능하다.

모델하우스 방문 고객에 대해서는 사은품을 증정하고 있으며,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에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 무상 확장 등 다양한 혜택까지 지원해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이 적다.

모델하우스는 포항시 남구 이동 인근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7년 9월로 예정돼 있다.

출처 : 국토일보(http://www.ikld.kr)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