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모델하우스

부동산뉴스

메인2.png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은 현재 잔여세대를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으로 진행 중이다. 동호수를 추첨 없이 본인 스스로가 지정해 택할 수 있는 만큼 각자의 취향에 맞춘 선택이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은 1단지 999가구와 2단지 1668가구 등 총 2667가구의 매머드급 대단지다.

국내 대형건설사들이 컨소시엄을 구성한 아파트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단지는 브랜드 선호도가 높은 현대엔지니어링과 포스코이앤씨가 함께 짓는 컨소시엄 사업으로, 사업의 안정성이 높을 뿐 아니라 각 건설사의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집약해 뛰어난 상품성이 기대된다. 이 중 이번에 공급하는 2단지의 건축규모는 지하 5층~지상 35층 12개동으로 모두 1668가구다.

전용면적별 공급세대수는 ▲84㎡A 973가구 ▲84㎡B 126가구 ▲84㎡C 183가구 ▲127㎡ 374가구 ▲139㎡P 6가구 ▲178㎡P 6가구로 구성됐다.

단지는 포항시청을 중심으로 형성된 각종 인프라와 영일대 호수공원 등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으며 포항성모병원, 이마트, 롯데마트, 이동종합시장 등 생활 편의시설이 가깝다.

교육시설도 풍부해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가 기대된다. 대이초, 이동중, 포항제철고 등 초·중·고교 통학이 가능하며, 이동의 학군과 학원가 등 우수한 명문 교육 여건까지 갖췄다.

교통환경 또한 매우 뛰어나다. 단지 가까이 포항IC가 자리잡고 있으며, 포스코대로와 희망대로를 통해 포항 시내 이동을 빠르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7번 국도, 31번 국도가 인접해 포항 전역 및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쉽다. 또한 포항고속·시외버스터미널, KTX포항역 등 광역교통망 이용이 편리하다.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은 공원을 품은 공세권 단지다. 이 단지는 공원시설(약 77만㎡)과 비공원 시설(약 17만㎡)로 구성된 포항 상생공원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되는 만큼 일찍부터 포항지역 유망 단지로 꼽혀왔다.

선착순아파트로는 환호공원 힐스테이트, 펜타시티 한신더휴, 학산 한신더휴가 진행중에 있으며 브랜드 파워와 인프라 형성된 위치로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을 선호하는 고객들로 붐비다. 

포항의 인구 유입이 늘어나는 만큼 프리미엄의 기대는 높아진다.

포항의 환호공원도 유명하여 시민들이 즐기는 만큼 ‘상생공원’은 도로로 분절된 4개의 공간을 연결, 공간별 특화계획을 통해 포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거듭날 계획이다. 공원 안에는 하늘과 맞닿아 숲을 경험하는 하늘길을 비롯해 포스코 야간경관을 즐길 수 있는 전망대, 워터프라자, 아트프라자, 국민체육센터 등도 들어설 계획이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자연경사를 활용한 데크식 배치로 계획했다. 단지는 지상에 차 없는 공원 같은 단지로 조성된다. 총 주차대수는 2,508대, 세대당 1.5대로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자랑한다. 엘리베이터는 2세대 라인은 2개, 3세대 라인은 3개가 설계돼 이사 ·택배 걱정없이 원활한 운행이 가능하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GX룸, 필라테스룸, 당구장, 탁구장 등의 운동시설과 힐스라운지, 작은도서관, 맘스카페, 독서실, 오픈스터디룸, 컨시어지, 다함께돌봄센터, 경로당 등이 예정돼 있다.

세대 내 시스템으로는 방범 및 제어 기능을 갖춘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AI음성인식 주방TV, 일괄소등스위치, 지문인식 Push-Pull 디지털 도어락 등이 적용된다. 단지 내 시스템으로는 무인경비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원격검침 시스템 등이 설치된다. 지하 주차장에는 500만 화소급 전방위 카메라가 설치되며 LED 조명제어, 비상벨 연동, 스마트폰 주차위치 저장, 월패스 시스템 등이 제공된다.  

대단지 프리미엄을 극대화할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계획돼 있다. 고급 아파트 커뮤니티시설에서만 볼 수 있던 조·중식 서비스(유료)를 포항시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어서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다.

현재 견본주택 방문 예약을 미리 하시면 원활한 실내 관람이 가능하다. 입주는 2027년 9월로 예정돼 있다. 견본주택 예약 방문 고객에 대해서는 사은품을 증정하고 있으며,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에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 무상 확장 등 다양한 혜택까지 지원해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이 적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출처 : 경상일보(https://www.ksilbo.co.kr)

위로